테슬라 모델Y, 초중량 트레일러 견인 이벤트로 새로운 전기차 시대 오픈

테슬라 모델Y가 미국 텍사스 주 하린젠에서 풀사이즈 트랙터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이는 특히 놀라운 일이었는데, 전기차량들은 일반적으로 무거운 무게를 견인하는 데에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이는 그들의 동력 범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이나 쉐비 실버라도 전기차량과 같은 긴 범위를 가진 전기 픽업 트럭이 시장에 나올 때 이러한 상황이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100†출처】.

비어있는 세미트레일러의 무게만으로도 약 10,000에서 15,000파운드(약 4500 ~ 6800kg)에 달하며, 이는 모델 Y의 지정된 3500파운드(약 1600kg) 견인 능력을 훨씬 초과합니다. 이 행동의 정확한 맥락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모델 Y가 트레일러를 단거리만 견인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는 위험한 행위입니다. 특히 모델 Y가 트레일러의 공기 브레이크를 제어할 수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101†출처】【102†출처】.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고 위험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은 전기 SUV가 큰 트레일러를 쉽게 끌어내는 모습은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테슬라의 보증을 무효화할 수 있으며, 이러한 비디오가 확산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테슬라는 보증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103†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