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와 우버의 특별한 동맹: 드라이버에게 $3,000 상당 할인 혜택 제공

테슬라와 우버의 특별한 동맹은 운전자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테슬라는 우버와의 제휴를 통해 전기차 모델 3와 모델 Y를 최대 $3,000(약 390만원)까지 할인해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할인 프로모션은 우버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카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할인율은 운전자의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는 테슬라가 올해 180만 대의 전기차 인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연말 프로모션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이번 협력은 우버가 자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전자들의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테슬라와 우버의 관계는 202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당시 허츠 렌트카는 10만 대의 테슬라 모델 3를 구매한 후 우버와 계약을 맺고 우버 운전자에게 5만대의 테슬라 차량을 렌트하는 형식으로 이 파트너십을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동맹은 테슬라가 시장에서 더 많은 차량을 판매하고자 하는 목표와 우버의 친환경 전기차 전환 노력을 모두 지원합니다. 이는 양사에게 상호 유익한 관계를 형성하며, 우버 운전자들에게는 경제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친환경 운송 수단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됩니다.

테슬라와 우버 간의 이러한 협력 관계는 양사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운전자들에게도 큰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파트너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며, 전기차 시장과 공유 경제 모델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